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by vj 2021. 11. 17.
반응형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현지시간으로 16일 미 식품의약국 FDA에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화이자가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한 코로나 먹는 치료제의 이름은 '팍스로비드'이며, 이 치료제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로, 알약 형태이며 화이자 자체 임상시험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입원 및 사망 확률을 89%까지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신청에 대하여 월스트리트저널은 FDA측이 올해 연말까지 긍정적인 결정을 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FDA가 올해 안에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 치료제 긴급사용 신청을 승인할 경우 돌아오는 겨울철에는 코로나19 환자들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치료제 복용을 통해 치료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화이자 먹는 코로나 알약 치료제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신청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월스트리트저널은 화이자의 '팍스로비드' 경구용 먹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이 이루어지더라도 알약 코로나 치료제의 초기 공급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화이자는 올해 18만회분 가량의 팍스로비드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로비드의 생산량을 5000만회분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이자 최고경영자 알버트 불라는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치료법의 선택을 위해 긴급한 승인이 필요하다' 며 이러한 잠재적인 치료법을 코로나19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가능한 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복제 허용 >

또한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과는 달리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로비드에 대해 복제를 허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코로나 먹는 치료제코로나 알약 치료제 승인신청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현지시간으로 16일 AP통신에 따르면 화이자가 유엔이 지원하는 국제 의료단체 의약품특허풀(MPP)과 Generic drug 생산을 허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전 세계 인구의 약 53%를 차지하는 95개국에 화이자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Paxlovid) 제조 면허를 공유하고 로열티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고 전했습니다.

 

 

 

백신 패스란 발급 방법 다중시설 이용 예외 확인하세요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서 일부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증명서나 미접종자의 경우 진단 검사후 음성확인 증명서를 내야 하는 이

reviewjenny.tistory.com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먹는 알약 치료제 '팍스로비드'는 코로나 증상 발현 이후 사흘 안에 치료제를 투약할 경우 입원 및 사망 확률이 89%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자체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의 복제 허용을 중하위 소득 국가를 중심으로 한 95개국으로 한정시켰습니다. 화이자가 한정한 95개국은 최근 5년간 중하위 소득에서 중상위 소득으로 전환된 국가들이 포함되었으며, 이는 전세계 인구의 약 53%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단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의 복제 허용은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한 일부 큰 국가들이 제외되었는데요, AP통신에 의하면 브라질 한 제약사의 경우는 수출을 위한 팍스로비드 경구용 치료제 복제약 제조는 허용하지만, 브라질 자국민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는 생산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국경없는의사회 측은 이번 화이자사의 경구용 치료제 복제 허용 계약에 중국, 태국 및 아르헨티나 등의 국가를 포함하지 않는 등 제한적인 허용에 대해 실망을 감추지 못했으며 정말 코로나19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어디든, 누구에게든 의료적 도구로 접근할 수 있게 해야 한다라며 지적했습니다.


한편 미국 제약사 머크앤컴퍼니의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는 영국에서 지난 4일 처음으로 승인을 받은바 있습니다. 머크사의 몰누피라비르는 자체 임상 시험 결과를 통해 입원 및 사망 확률을 50%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인바 있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화이자 먹는 치료제, 경구용 코로나 알약 치료제 FDA 긴급승인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알약 치료제 '팍스로비드'는 먼저 영국에서 처음으로 승인을 받은 머크사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보다 입원 및 사망 확률에서 보다 높은 89%의 감소 효과를 보인 만큼, 빠른 승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치료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시기 11월 단계적 일상회복 내용 뜻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의미하는 위드코로나 시기를 11월 1일부터로 확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첫 확진자가 보고된지 651일만에 내려진 조치입니다. 10월 25

reviewjenny.tistory.com

 

 

띠별 주간운세 다음 무료운세 보기

안녕하세요, 벌써 10월의 마지막주입니다. 올해 달력도 이제 2장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새삼 실감합니다. 그럼 다음 무료운세로 이번주 주간운세를 알아보겠습니

reviewjenny.tistory.com

 

 

디즈니 주가 월트 디즈니 주가 전망

지난 12일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시장에 야심차게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디즈니의 실적 둔화로 월트 디즈니 컴퍼니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디즈니 주가 하락의 원인과 월트 디즈니 주가 전망에 대

reviewjenny.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및 예상 목표

카카오뱅크 주가 흐름과 전망, 예상 목표에 대해 알아보고, 11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현재기준 카카오뱅크는 전일 4.84%대비 3000원 오른 65,000원에 거래되고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