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은 큰 과일이기 때문에 한 번에 다 먹기 어려워 보관 방법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수박을 보관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수박껍질을 올바르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보관법
1. 꼭지 떼고 보관하기
수박을 실온에서 보관할 경우에는 꼭지를 뗀 후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지를 떼지 않을 경우, 과육의 수분이 꼭지로 모이게 되어 상품의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밀폐용기에 잘라 보관하기
대부분 수박을 냉장고에 보관하는데요. 수박을 랩이나 비닐에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세균 번식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지양해야 합니다. 이때 가장 적합한 방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수박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수박껍질 음식물 쓰레기
수박 껍질을 버리는 방법에 대한 의견은 다양하지만, 올바른 방법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것입니다. 음식물로 분해 가능한 과일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딱딱한 수박 껍질이라도 작게 잘라서 버린다면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박껍질을 일반 쓰레기로 착각할 수 있지만, 수박 껍질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일반 쓰레기로 버렸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수박 효능 부작용 / 주스 만드는법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수박 씨 또한 음식물 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단, 수박에 문제가 있어 통째로 버리는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며, 수박을 작게 잘라서 버린다면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수박 보관법과 수박 껍질을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수박껍질 쓰레기로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수박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밀폐용기에 잘라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수박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며, 올바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음식물로 분해 가능한 과일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것이 환경에 더욱 친화적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