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종합편성 편성표 쉽게보는법

by vj 2021. 5. 20.
반응형

오늘은 종합편성 편성표 쉽게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요즘은 지상파 채널보다 종합편성채널을 즐겨보는데, 내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몇 시에 하는지 늘 외우고 있기가 어려워 본방송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좋아하는 프로를 놓치지 않고 본방사수 하기위해, 또는 놓친 프로그램의 재방송이 몇 시에 하는지, 어떤 요일에 하는지 종합편성 편성표 보는 법을 통해 핸드폰으로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종합편성 편성표

종합편성 편성표

1) 첫번째 방법은, 포털 검색화면에서 ' 종합편성 편성표 ' 로 검색해서 확인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검색하게 되면 오늘 현재 방영 중인 종합편성 방송들이 아래에 바로 나오게 된다.

또한 터치를 통해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여보면 앞서했던 방송이나 앞으로 할 방송들을 볼 수 있어, 내가 원하는 방송이 몇 시에 하는지 쉽게 알 수가 있다.

중요한 것은!

종합편성 채널 편성표 옆 작은점 세 개가 있는 동그라미를 누르면 지상파와 케이블, 라디오 채널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아래 사진을 보자.

종합편성 편성표

아래 왼쪽 사진은 현재 하고 있는 케이블 드라마채널 편성표이다.

MBC드라마넷, SBS플러스, KBS드라마, 드라맥스를 방영하는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을 확인할 수가 있다.

화면에는 4개의 방송채널만 보여지지만, 편성표 오른쪽 상단 [채널/장르변경]을 선택하면 아주 많은 채널을 선택하여 편성표를 볼 수가 있다.

그중에서는 AXN, Asia N, CNTV, SKY, DRAMAAcube, 드라마 H, 중화 TV 등 다양한 채널이 있다.

 

 종합편성 편성표

또한 지상파 채널 편성표에도 KBS1, KBS2, MBC, SBS 채널편성표만 보여지지만 오른쪽 상단 [채널변경]을 통해 EBS1, EBS2 뿐만 아니라 무수히 많은 지역방송 편성표를 확인할 수가 있다.

OBS 경인TV, 강릉 KBS1, 광주 MBC, 대구 KBS1, CJB 청주방송, JIBS 제주방송, JTV 전주방송, KBC 광주방송 등등..

지역방송채널 또한 핸드폰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2) 두번째 종합편성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은 각 종합편성채널의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다.

포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면 채널사이트가 검색결과에 나오는데, 검색결과에서 사이트로 들어가도 되고, 직접 MBN이라고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가도 되겠다.

 

종합편성 mbn 편성표

종합편성 MBN 편성표를 확인하려면 오른쪽 상단 [편성표]를 클릭하면 쉽게 볼 수가 있다.

날짜별로 방영하는 방송의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보기가 쉽고, 오전 오후로 나뉘어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종합편성 TV 조선 편성표

3) 다음으로 TV조선 편성표를 보는 방법이다. 

TV조선 사이트에서 오른쪽 상단에 TV모양과 함께 'ON'이라고 쓰여진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 상단 'ON'아이콘 아래에 '편성표'가 보인다. 이 편성표를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TV조선의 경우 TV조선2, TV조선 3 채널의 편성표도 볼 수가 있다.

 

내일은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터, 내 딸 하자 같은 재미있는 예능이 많아졌다. 요즘은 뽕숭아학당이 왜 이렇게 재미있는지 모르겠다.

 

해당 채널의 사이트를 통해 종합편성 편성표를 확인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온에어를 통해 해당 방송을 바로 볼 수가 있다는 점이다. 

편성표만 확인하는것도 편리하고 좋지만, 외부에 있거나 TV로 볼 수 없는 상황일 때에는 놓치지 않고 핸드폰으로 방송을 바로 볼 수 있어 좋다.

 

종합편성 채널A 편성표

채널A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도 쉽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온에어'를 누르고 '편성표'로 들어가 확인하는 방법이다.

요즘은 볼만한 프로그램이 너무 많아 제시간에 본방송을 보기가 더 어려운 것 같다.

종합편성 JTBC 편성표

JTBC 편성표를 보는법도 어렵지 않다. JTBC 홈페이지에서 왼쪽 막대기 3개가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반쪽 창이 나타나는데, 상단 가운데 편성표를 눌러 방송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다.

JTBC에는 재미있는 예능이 많아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많다.

 

 

오늘은 종합편성 편성표 쉽게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TV시청하는 시간도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는데, 내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본방사수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힐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JTBC 편성표 온에어 JTBC2 편성표 (제이티비씨) 보기

 

JTBC 편성표 온에어 JTBC2 편성표 (제이티비씨) 보기

종합편성채널 중에서도 JTBC는 즐겨보는 채널 중 하나인데요, JTBC 편성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TV에서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시간대별로 한 눈에 보기가 어려운데요, 쉽게

reviewjenny.tistory.com

tv조선 편성표 티비조선 온에어 방송보기

 

tv조선 편성표 티비조선 온에어 방송보기

tv조선 채널은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미스트롯2 등 국민들의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을 배출하며 인기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는 수요일 예능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는 뽕숭아학당과 목요일

reviewjenny.tistory.com

tvn 편성표 채널 오늘 티비엔 편성표 바로보기

 

tvn 편성표 채널 오늘 티비엔 편성표 바로보기

요즘 tvn에서는 재미있는 예능과 드라마가 많아 가장 즐겨보는 채널 중 하나인데요, tvn 편성표를 보기 쉽게 요일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티비엔 편성표는 현재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tvn 방송사

reviewjenny.tistory.com

tv 편성표 지상파 방송 kbs2 mbc sbs 편성표 보기

 

tv 편성표 지상파 방송 kbs2 mbc sbs 편성표 보기

예전에는 신문을 통해 TV편성표와 지상파 방송 편성표를 확인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나 핸드폰으로 내가 원할때 지상파 TV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mbc, kbs2, kbs1, s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