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화이자 백신 부작용 2차 접종 시기 / 접종횟수 대상

by vj 2021. 7. 5.
반응형

목차

●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시기 / 백신 접종횟수
● 50세 미만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
●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
●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2차 접종 시기 / 백신 접종횟수

코로나19 백신접종이 하반기에 들어서 속도를 내며 하반기 백신의 중심이 되고 있는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백신접종은 얀센 백신을 제외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모더나 백신, 노바백스 백신의 경우 백신 접종횟수는 2회이며, 1차 접종 뒤에 2차 접종을 받아야 하는데,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12주 후에 2차 접종이 가능하며, 모더나 백신은 1차 접종 후 4주 후, 화이자 백신과 노바백스 백신의 경우는 3주 간격으로 접종이 권고되고 있다.

화이자 백신 접종횟수 및 어느나라 백신? 부작용과 접종 대상

화이자 백신의 경우 2차 접종 완료후에 예방율은 95%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높은 예방율과 2차접종 간격이 3주, 21일로 다른 백신에 비해 짧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화이자 백신 어느나라 백신인지 검색하는 사람들도 많은것으로 보이는데, 화이자 백신은 미국 제약회사인 화이자에서 개발한 백신이다.

 

 

 

50세 미만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자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국내 30대 남성에게서 혈소판감소성 혈전증 환자가 발생한 점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논의 결과 등을 토대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 권고 연령을 50대 이상으로 상향하기로 했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조정에 따라 이달부터는 50세 이상에 대해서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며 1차 접종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50세 미만의 사람들은 2차 접종에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된다.

화이자 백신 접종횟수 및 어느나라? 미국백신 화이자 부작용과 접종 대상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

6월까지 접종 대상자 중에서 사전예약 급증으로 백신접종을 맞지 못했던 60~74세 초과 예약자 19만7000여명과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제한되어 백신 접종에서 제외되었던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등 11만여명은 5일부터 17일까지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하게 된다.

 


7월 12일부터는 징집병과 모집병, 부사관 후보생 등의 7∼9월 입영 예정자 약 7만명에 대해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진행한다.
또한 19∼30일에는 현재 고3 학생들과 고등학교 교직원 약 64만명이 학교별로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되며, 고등학교 3학년생이 아닌 재수생을 포함한 대입 수험생 15만명은 7월 중으로 접종 대상자 명단을 확보하여 8월에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28일 부터 다음달 7일 까지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과 아동복지, 돌봄시설 종사자 등 112만 6천여명에 대해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화이자 백신 접종횟수 및 어느나라? 미국백신 화이자 부작용과 접종 대상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55세∼59세인 1962년∼1966년 출생자에 대해 대규모 접종이 이뤄질 계획이며 백신 접종 인원은 352만 4000여명이 될 것으로 집계했다.
단. 이들은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이 아닌 모더나 백신을 접종받게 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이루어지게 된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최근 미국 국방부 연구진은 지난 1월~4월간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을 맞은 미군 중 23명이 나흘 이내에 심근염 진단을 받았다는 발표를 했지만, 미국의 심근염 발생률은 0.0008%에 불과할 정도로 수치는 낮은것이 사실이다.
추진단에 의하면 미국에서는 지난 4월 이후 3억 건의 mRNA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그 중 1226건의 심근염 또는 심낭염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 접종횟수 및 어느나라? 미국백신 화이자 부작용과 접종 대상

심근염은 심장 근육에 생긴 염증을 말하며, 심낭염이란 심장 주변 막의 염증을 의미한다. 미국 예방접종자문위원회의 발표에 의하면 보고된 사례에서 심근염이나 심낭염의 백신 부작용 사례는 대부분 남자 청소년 및 젊은 성인에게서 나타났으며 그 중 대부분은 접종 후 4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났으며 특히 2차 접종 후에 발생 빈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 접종횟수 및 어느나라? 미국백신 화이자 부작용과 접종 대상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심근염의 경우 심장에 면역 반응이 과민하게 나타나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있다. 정부는 화이자 백신과 같은 mRNA 계열의 백신을 접종한 후에 가슴 통증이나 불편감, 압박감,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이 보이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진료를 받도록 권고하고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과 접종횟수, 접종 대상, 2차 접종 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이 주가 되는 하반기 백신 접종에서 부작용이 없이 접종이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백신접종 현황 및 우선 순위 순서 / 접종후 주의사항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정상화 되면서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60~74세 등의 초과예약자를 비롯해서 30세 미만의 사회필수인력 및 보건

reviewjenny.tistory.com

 

 

모더나 백신 관련주 국내생산 / 부작용 및 효능

모더나 백신 관련주 / 모더나 백신 국내생산 . 위탁생산 / 모더나 백신 부작용 및 모더나 백신 효능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 20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4000만회 도입이 예정된 물

reviewjenny.tistory.com

 

 

얀센 백신 예약 부작용 및 효능 어느나라 백신?

< 얀센 백신 어느나라 백신인가? > 얀센은 미국의 존슨앤존슨사에서 만든 백신이다. 얀센 백신은 이미 지난 3월부터 국내에서 투여한 백신으로, 주한미군이 얀센 백신을 접종받으면서 카투사 등

reviewjenny.tistory.com

 

 

혈전 증상 혈전증 이란 ? 검사 및 치료

최근 코로나백신 부작용으로 혈전증이 알려지며 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혈전증이란 무엇인지, 혈전 증상은 어떠한 것들이 있고 혈전 치료 방법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

reviewjenny.tistory.com

 

 

심근경색 초기증상 전조증상 이란 ?

심근경색 초기증상 / 심근경색 전조증상 < 심근경색 이란? > 심혈관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히게 됨으로써 혈액이 원활히 공급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혈관 속에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