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확인법

by vj 2021. 5. 25.
반응형

코로나 증상확인법과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요즘에는 발열이나 인후통, 두통등의 증세가 보이면 혹시 내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따라서 코로나 증상확인법과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알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 코로나 증상확인법과 발현시기 >

먼저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게 되면 잠복기는 대개 2일~14일이며 보통은 발열(고열)→기침→인후통,두통,근육통→구토와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모두가 증상과 코로나 발현시기가 같은것은 아니지만 미국의 한 대학교 연구보고에 따르면 중국인 환자 5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이러한 순서로 증상이 발현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이러한 순서로 발생하게 되는데,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발열이 먼저 시작이 되면서 기침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대개는 아무런 증상 없이 발열이 먼저 나타난다고 하는데, 미열과 함께 기침이 약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또한 목이 따끔거리고 통증이 느껴지는 인후통과 구토나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설사는 하지만 구토 증상이 없을 수 있고, 설사 증상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코로나 증상 순서가 많은 경우 비슷하게 나타났고, 몸살과 비슷한 근육통,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하고, 미각이나 후각 상실 증세, 피부 발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 발현시기 및 잠복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바이러스에 노출된 이후 2~14일 뒤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평균적인 기간은 5~7일 안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않는 무증상 확진자도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은 가벼운 증상부터 중증 증상과 질환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증상을 보이는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자체가 다른 호흡기 질환과 특별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지만 증상의 발현 순서는 다른 양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코로나 증상확인법으로 잘 살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 코로나 독감 차이 >

코로나 독감 차이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고있는것도 중요합니다.
독감과 코로나 증상은 모두 발열과 기침, 몸살이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인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증상의 순서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독감은 초기에 기침이 먼저 시작되면서 근육통 증세가 나타나고 두통, 인후통, 고열과 설사, 구토 등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독감은 근육통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고 열이 빠르게 오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코로나는 바이러스 감염 후 초기증상에서 발열부터 나타나게 됩니다. 발열 이후에 기침과 두통, 인후통, 근육통이 동반되면서 구토와 설사 증상으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코로나에 감염되면 독감과 달리 미각과 후각이 상실되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물론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와 순서는 개인마다 다른 양상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발열, 기침, 인후통, 미각 후각이상 등의 의심증상이 보인다면 선별진료소를 통해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아보는것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이러한 독감증상이라도 보이면 코로나 증상확인법으로 의심해보고 검사를 받아볼 수 있는데, 지금까지의 코로나 증상을 보면, 확진자 수 대비 상당수가 무증상이라서 본인이 자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이러한 무증상 잠복기에도 전염력이 있기 때문에 더욱 확산이 빠르고 확산세를 잡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 소아, 유아 코로나 증상 >

이렇듯 코로나는 발열로 시작되어 기침,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무증상 확진자부터 심각한 호흡부전까지 코로나 증상은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보고된 사례들을 보면 소아,유아 연령에서 확진된 코로나 증상은 비교적 경증의 양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소아나 유아중에서도 면역결핍 질환이나 암 환자, 만성 호흡기질환, 선천성 심장병 등 고위험군인 어린 유아와 소아에게서는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기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자가격리중인 아이는 아침, 저녁으로 체온을 측정하여 체온이 37.5℃ 이상이거나 기침, 호흡곤란이 있는지 주의깊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속되는 발열이나 기침, 평소보다 숨을 빠르게 쉬거나 힘겹게 쉬는 등 호흡기 증상이 악화되면 병원으로 이송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보건소와 상의해야 합니다. 또한 입술이 파래지는 청색증, 늘어지거나 처짐, 경련을 보일때, 음식을 잘 먹지 않거나 탈수증상을 보일때에도 보건소에 연락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확인법


오늘은 코로나 증상확인법과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코로나 증상이 없더라도 확진자와 밀접 접촉했거나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하고, 답답하더라도 자가격리기간을 꼭 지켜 내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하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용법 용량 주의할 점

아마도 사람들이 복용하는 약 중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화된 약이 바로 이 타이레놀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이러한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타이레놀의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reviewjenny.tistory.com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치료법

아무런 이유없이 복부 통증이 느껴지거나 팽창감 등이 느껴질 경우 대장증후군일 확률이 높은데, 오늘은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 예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

reviewjenny.tistory.com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오늘은 신장기능과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건강한 신장관리를 위한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장은 좌우 양쪽에 하나씩 위치하여 강낭콩모양처럼 생겨 '콩팥'이라고 불리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