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국산 비말차단마스크 케어플데일리 마스크

by vj 2020. 9. 17.
반응형

국산 비말차단 마스크

 

케어플데일리 비말차단마스크(KF-AD)

 

 

요즘은 덥고 답답함 때문에 비말차단마스크를 주로 쓰고 있다.

가격적인 면 때문에 한창 중국산 마스크를 써왔는데,

국산마스크도 이제는 가격이 많이 내려 웬만하면 국산 제조 상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한다.

 

 

비말차단마스크(KF-AD)란,

세균여과효율인 BFE(Bacterial Filtraction Eficiency)효율이 95%이상인 필터를 사용하여,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비말에 의한 감염을 막아주는 마스크이다.

 

 

 

상품설명 페이지에도 체크사항으로 나온것인데,

 

  • 비말차단마스크는 일상 생활용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의심자를 돌보거나 발열, 호흡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는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할것!
  • 밀집되고 감염 가능성이 높은 곳에선 KF80 이상인 마스크를 권장

 

이라고 하니, 잘 알아두고 사용해야 하겠다.

일상생활용으로 멜트블로운 필터가 들어간 3중 일회용마스크를 써오다

그래도 식약처 인증을 받은 국산 비말차단마스크가 좋겠다싶어 여기저기 검색하다

좋은 가격으로 나온 국산 비말차단마스크를 발견했다. 찾아보니 후기도 괜찮았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케어플데일리 3D 입체형 국산 비말차단마스크인데

개별포장은 아니고 50매 벌크포장으로 된 것이다.

가격은 50매 2박스, 총100매에 27900원.

1매에 279원이니 내가 본 식약처인증 받은 국산 KF-AD마스크 중에선 거의 최저가인듯 하다.

 

며칠 전 다이소에 갔는데 3중 멜트블로운 마스크가 50장에 5000원하길래 깜짝 놀랐었다.

마스크 가격 정말 많이 내렸구나 싶었다.

 

 

 

 

그래도 국산 비말차단마스크를 선호하는 나는 이 가격에 입체형이라는 것에 감동했다.

입체형 마스크는 숨쉴 공간을 확보해주어서 좋고,

화장품이나 립제품이 마스크에 많이 묻어나지 않아 좋다. 여자들은 어느정도 공감할 것 같다.

 

마스크를 받아봤을때 겉 상자는 하나씩 뽑아 쓸 수 있도록 되어있고,

안쪽 마스크는 비닐을 뜯어주면 바로 쓸 수 있었지만

나는 손을 깨끗이 씻고 마스크를 다 꺼내서 쓰기쉽게 정리해 넣었다.

 

 

 

 

 

마스크를 한 장 꺼내보았는데, KF-94나 80 마스크와는 느낌이 너무 달라 놀랐다.

이런 입체형 마스크는 KF80이상만 써보아서 그런지 두께가 무척 얇게 느껴졌다.

처음엔 이게 정말 식약처 인증받은 국산 비말차단 마스크가 맞나 싶을 만큼 너무 종이처럼 얇고 가벼웠다.

 

 

하긴이런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좋다는 것이겠지.

마스크의 답답함 때문에 비말차단마스크를 찾아놓고 너무 얇은거 아니냐며 의심하는 것도 웃기다 :)

 

 

 

 

케어플 데일리 마스크는 기능성 코 지지대를 사용하여 높은 밀착력으로 김서림을 방지시켜준다고 한다.

일회용 마스크의 경우 코지지대가 약해 코부분 밀착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확인해보니 와이어가 잘 잡아주었다.

 

얼굴에 닿는 내피 부직포는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부드러운 안감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어밴드는 탄력이 우수해 장시간 착용해도 귀아픔이 덜하고 이어밴드가 끊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3D입체설계로 외부 이물질 유입이 쉬운 턱 밑을 완전히 감싸주어 안전하고 착용감도 우수하다고 한다.

 

 

 

 

 

이러한 상품설명이 맞는지 직접 착용해보았다.

그리고 얇아도 너무 얇은것 같아 이게 정말 3중이 맞는지 이상한 의심이 생겨서..

다 쓴 마스크를 한번 잘라서 확인해봤다.

 

진짜 3중이 맞다. 가운데엔 필터라고 하는것이 들어있고 내피와 외피부직포는 질감과 두께가 약간 달랐다.

믿고 써도 될것같다 :)

코지지대도 와이어로 잘 잡아주었고 이어밴드도 불편하지 않았다.

입체형이니 턱부분을 잘 감싸주었고 코와 입부분에 공간확보가 잘되었다.

 

 

 

 

 

 

마스크 주의사항도 잘 지키기!

 

-세탁하여 사용하거나 재사용하지 않기

-찌그러트리거나 모양을 변형시키지 말기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면 사용하지 말기

-수건, 휴지 등으로 호흡기를 감싼 채로 착용하지 말기

 

 

 

마스크 두 장 사려고 약국앞에 길게 줄서던게 생각나서

마스크 핫딜이 떴다 하면 계속 사다 나르다보니

집에 마스크가 이제 차곡차곡 쌓여 이제는 더 둘곳도 없게 생겼다.

 

한동안은 이제 마스크를 안사도 되겠다 했는데,

국산 비말차단마스크 핫딜에 또 구매해버린...

내년 초까지는 이제 안사고 잘 쓸것 같다.

 

부디 더이상 마스크가 필요없는 날이 빨리 오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