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핫케이크믹스로 세상쉬운 핫케익 만들기

by vj 2021. 1. 2.
반응형

핫케이크믹스 핫케익 만들기

 

 

요즘 내내 집콕하며 맨날 밥먹기도 지겨워 브런치를 종종 해먹게 되었다

쿠팡에서 우유통 모양의 핫케이크믹스를 사서 먹어보았는데, 우유와 계란만 넣고 흔들어 바로 구우면 되는 너무나 간편한 핫케익 믹스였다.

 

 

그 후로 다시 구입하려고 했으나 계속 품절상태여서 아쉬워 했었는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몰에서 그것과 비슷한 바로 이 상품. 오뚜기 핫케이크 믹스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것 역시 우유만 부어서 흔들어 구우면 되는 아주 초간편한 제품! 

 

 

조리방법은 용기 옆에 친절하게 나와있다

 

 

우유는 150ml를 부어주면 되는데 우유 붓는 선이 표시되어 있어 편리하다

우유 붓기 전에 용기 밑바닥을 톡톡쳐주는 작업을 깜빡하고 생략했더니 우유가 덜 들어갔는지 반죽이 너무 되직했다

뭐든 조리법을 따르는게 실패하지 않는 가장 최선의 방법인 듯 하다

 

 

나는 예쁜 모양의 핫케이크를 만들고자 계란후라이용 팬에 구워보았다

먼저 기름을 조금 붓고 키친타올로 살짝 닦아준다

기름기가 팬 전체에 골고루 남아있도록 기름을 펼쳐주는 느낌으로 닦아준다

 

 

자 그럼 초간단 핫케익 만들기 시작해볼까

우유를 넣은 오뚜기 핫케이크믹스를 마구 흔들어 섞어준 다음, 약한불에서 가열된 팬에 핫케이크 믹스를 조금씩 부어준다

반죽을 붓다보니 열심히 흔들어 섞어주었는데도 바닥에 가루 반죽이 남아있는것을 발견!

다음번엔 더 신경써서 섞고 바닥에 반죽이 남아있는지 확인을 해야겠다

 

 

일반 프라이팬이었다면 적당한 크기로 반죽을 한 번만 쭉 부었을텐데, 계란후라이용이라 단차가 있어 홈에 가득차도록 두번 부어주었더니 조금 두껍게 구워졌다

나는 얇은 팬케이크를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한 번만 부어주는게 나을듯 했다

 

 

조금 지나니 기포가 올라오고 반죽에 구멍이 슝슝 뚫리기 시작했다

뒤집어보니 노릇노릇한 캬라멜색으로 잘 구워진 듯 하다. 뒤집어서 2분정도 더 구우면 핫케익 만들기 끝!

 

 

얇고 부드러운 반죽을 뒤집개로 예쁘게 뒤집기가 쉽지 않았다

일반 프라이팬이었다면 더 잘 뒤집었을텐데..예쁜모양을 위한것이었지만 단차때문에 쉽지가 않다

그래도 그럴듯한 모양이 나와 다행이다

 

 

두껍게 구웠더니 팬케이크 7개가 나왔다

얇게 굽는다면 핫케이크 믹스 한통으로 9~10개정도의 핫케이크가 나올듯 싶다

 

핫케이크를 굽고난 팬에 계란과 베이컨도 구워보았다

계란 노른자는 터뜨리지 않고 써니사이드업으로 하고 싶었으나 아이들은 완숙을 좋아하기에..

 

 

야채 섭취를 위해 파프리카도 구워준다

예전에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쉐프들이 파프리카를 직화구이 하는걸 본적이 있는데, 파프리카는 구웠을때 더 단맛이 난다고 한다

 

 

올리브 좋아하는 첫째와 블루베리 좋아하는 둘째에게 입맛대로 만들어준 맞춤형 브런치!

제법 그럴듯한 브런치 느낌이 난다ㅋ

 

 

집에 있는 메이플시럽을 뿌리니 더 맛있는 핫케이크가 되었다

연유와 초코시럽을 곁들여도 좋다. 그 중에 내 입맛에는 연유를 곁들여 먹는게 가장 맛있었다

 

 

오뚜기 쉐이크앤팬 핫케이크믹스는 총4가지 맛이 있다. 오리지널, 믹스바나나, 20가지 곡물, 믹스치즈

오리지널로 구입하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20가지 곡물로 시켰는데 약간 찰보리빵 맛이랄까.. 단 맛이 많이 나지 않아 괜찮았다.

하지만 다음번엔 오리지널로 주문할 예정ㅋ 바나나맛, 치즈맛도 궁금해진다

볼에 반죽을 묻히지않아도 되고 설거지거리도 줄어 좋다. 초간단 핫케익 만들기로 추천할만한 제품!

 

블루베리 효능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효능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효능 / 냉동 블루베리 먹는 법 / 주스 만드는 법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블루베리 효능이 알려지며 사람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여름이 제철

reviewjenny.tistory.com

 

옥수수 삶는 방법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

7월~9월이 제철인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사랑받는 음식이며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옥수수는 밭에서 갓 딴 옥수수를 삶거나 쪄 먹는게 가장 맛있

reviewjenny.tistory.com

체리 효능 보관방법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고드세요

 

체리 효능 보관방법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고드세요

체리는 벚꽃나무 체리꽃 열매의 종류로 단맛과 신맛을 내는 새콤달콤한 과일이다. 체리의 제철은 5월~7월 사이에 수확한 체리가 맛이 가장 좋다고 한다. 체리 칼로리는 100g당 60kcal 정도이며 GI지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