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코로나 초기 증상 인후통 설사

by vj 2021. 6. 1.
반응형

요즘들어 발열이나 인후통 등의 증상이 보이면 혹시 이것이 코로나 초기 증상은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누구나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있는 시기인 만큼, 코로나 초기 증상 확인법과 증상 발현시기에 대해 숙지하고 대처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 코로나 초기증상과 독감의 차이 ]

코로나 초기 증상과 독감의 차이를 구분하는 것은 증상만으로 그 차이를 자각하기란 어렵다고 합니다. 어떠한 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과 코로나 증상은 둘 다 발열과 기침, 몸살 증상, 구토, 설사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그 증상의 순서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독감은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기침이 먼저 시작되고, 다음으로 근육통 증세가 나타나면서 두통과 인후통, 고열이 나타나며 설사, 구토 등으로 이어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또한 독감의 경우 근육통의 증상이 특히 심하게 나타나고 그 후에 열이 빠르게 오르는 특징을 보입니다.

​반면에 코로나 초기 증상은 바이러스 감염 후에 발열, 고열부터 나타나게 됩니다. 발열증세가 나타난 이후에 기침과 두통, 인후통과 같은 감기증상을 보이며 근육통과 몸살증상이 동반되면서 매스껍고, 구토 또는 설사 증상으로 나타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특히 코로나 증상은 독감과 달리 미각과 후각 상실, 시력저하 등과 같은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날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이러한 독감증상이 나타나면 더욱 불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코로나 증상을 살펴보면, 확진자 중 상당수가 무증상이었다는 점에서 코로나 초기 증상을 자각하기란 더욱 어렵습니다. 이러한 무증상 확진자부터 심각한 호흡곤란을 호소하는 환자까지 코로나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의 순서와 발현시기는 개개인마다 조금씩 다른 형태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발열, 인후통, 두통, 기침 등의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즉각 선별진료소를 통해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는것이 불안을 잠재우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코로나 발현시기와 증상 확인법 ]
먼저 코로나 발현시기에 대해 알아보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시 잠복기는 보통 2일~14일로 나타나며, 주로 발열→기침→인후통,몸살,두통,근육통→매스꺼움, 구토 및 설사​ 의 순서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개인별로 코로나 초기 증상과 코로나 발현시기가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미국의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환자 5만5천여명을 표본으로 연구를 진행한 검사 결과 이러한 순서로 코로나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은 대개 이러한 순서로 발현하게 되는데, 그 중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발열이 먼저 시작되면서 기침과 인후통 등의 감기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아무 증상 없이 발열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미열과 함께 약한 기침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목이 따끔거리는 인후통 증상과 더불어 속이 매스꺼우며 구토나 설사 등 소화기 증상이 함께 보이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사는 하지만 구토 증상이 없을 수 있고, 구토 증세만 나타나는 등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코로나 초기 증상이 있을 경우 그 증상과 발현시기가 대부분의 경우 비슷하게 나타났다는 점, 몸살과 유사한 근육통, 피로감, 미각 또는 후각 상실,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는 점은 눈여겨볼 만 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코로나 발현시기와 잠복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보통은 바이러스에 노출되고 2~14일 뒤까지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5~7일 안에 코로나 초기 증상이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무증상 확진자도 상당수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감염된 사람들은 가벼운 경증 증상부터 심각한 중증 증상과 합병증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증상을 나타내는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자체가 다른 호흡기 질환 증상과 비교해 특이한 차이를 나타내지는 않지만 발현시기와 순서는 각기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여 판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오늘은 코로나 초기 증상 확인법과 코로나 발현시기 등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이러한 코로나 증상이 없더라도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경우나 동선이 겹치는 등의 의심 상황이라면 꼭 선별진료소나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통해 증상이 악화되지 않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불안감을 떨쳐내는것이 필요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용법 용량 주의할 점

아마도 사람들이 복용하는 약 중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화된 약이 바로 이 타이레놀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이러한 타이레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타이레놀의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

reviewjenny.tistory.com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비타민d는 햇볕에서 20~30분만 노출시켜도 충분히 공급 받을 수가 있어 ‘햇빛 비타민’으로도 불리고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활동이 주를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