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밀크씨슬 효과 밀크시슬 추천 복용법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

by vj 2021. 6. 28.
반응형

밀크씨슬은 특히 간 해독에 효과가 좋으며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밀크시슬은 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간건강식품으로 자리하고있다.

이러한 밀크씨슬 효과와 밀크시슬 추천하는 이유, 적절한 복용법과 부작용 및 밀크시슬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이유없이 매일 무기력하고 피곤함을 느낀다면 간기능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도 고려해보아야 한다. 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영양소의 대사와 몸속의 독성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간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만성피로와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밀크씨슬 효과로 밀크씨슬 추천 및 복용법과 부작용

밀크씨슬 효과
간에 좋은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이 실리마린은 간세포의 세포핵에 작용하여 단백질의 합성 부위를 일컫는 리보솜의 양을 늘린다. 단백질의 합성이 증가한다는 것은 손상된 간세포를 빠르게 재생시키고 간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의미이다.

밀크씨슬 효과로 실리마린 성분이 간의 주요 역할인 체내의 독성을 분해시켜 만성피로를 회복함으로써 무기력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실리마린 효능으로는 아세트알데하이드의 분해 효과로 알코올 성분을 빠르게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실리크리스틴과 실리디아닌 성분은 체내 독소의 침입과 간세포의 독소 결합을 방해하여 간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게 된다.
알코올 및 독성 물질로 인하여 손상된 간 세포를 정상적으로 복구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유해 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돕는다.

밀크씨슬 효과로 추천하는 밀크시슬 복용법과 하루권장량

간에 좋은 효능으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밀크시슬은 보라색 꽃을 가지고 있으며 엉겅퀴와 비슷하게 생긴 국화과 식물이다. 이러한 밀크씨슬 효과는 유럽에서 2,000년 전부터 알려지며 섭취해 왔다고 한다.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항섬유화 효과가 있어 해독작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효과가 있다. 이러한 항산화 효과로 인해 피부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 밀크씨슬 부작용 >

밀크시슬 효과가 많더라도 과다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밀크씨슬 부작용으로는 구토나 설사, 메스꺼움, 복통 등의 증상이 보일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또한 실리마린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인과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에는 밀크씨슬의 복용을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복용 전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하도록 한다.

밀크씨슬 효과로 추천하는 밀크시슬 복용법과 하루 권장량

< 밀크씨슬 복용법 >

밀크씨슬 복용법은 딱히 순서나 시간에 관계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다만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식사 후에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섭취시에는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도록 한다.
또한 밀크씨슬 복용법으로는 비타민과 함께 섭취할 경우 체내 흡수율이 높아 효과가 좋기때문에 이러한 간영양제의 경우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것인지 체크하는 것이 좋겠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은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므로 되도록 일정 시간대에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밀크씨슬 하루 권장량 >


밀크씨슬 하루 권장량으로는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실리마린의 하루 권장량은 130mg이다. 이를 충분히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것도 밀크시슬 영양제를 고르는 좋은 방법이다.
밀크씨슬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생즙으로는 하루 30g, 건초로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 10g 정도이다.

밀크씨슬 효과로 추천하는 밀크시슬 복용법과 하루 권장량 130mg

간영양제로 주로 섭취하는 밀크씨슬은 폴란드산이 많으며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그대로의 식품을 뜻하는 NON-GMO 제품을 고르는것이 좋다.
또한 잔류 농약으로 부터의 위험을 피하도록 밀크씨슬이 유기농 제품인지 확인하고 선택하는것이 좋겠다.

밀크씨슬 효과 및 밀크씨슬 추천 밀크시슬 복용법과 하루 권장량

밀크씨슬 효과와 밀크시슬 추천하는 이유, 밀크씨슬 복용법과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평소 알코올을 자주 섭취하거나 만성피로인 사람의 경우 밀크씨슬 부작용을 숙지하여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필요하겠다.

 

 

엉겅퀴 효능 복용법

오늘은 엉겅퀴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엉겅퀴는 쌍떡잎식물로서 초롱꽃목 국화과에 포한되는 여러해살이풀 중 하나인 가시나물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일본과 중국 등

reviewjenny.tistory.com

 

콘드로이친 효능 가격 1200mg 및 부작용

중년에서 흔히 겪는 무릎 통증이나 손목 통증, 관절염 등의 원인은 노화로 인해 닳아 없어지는 연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뼈와 뼈 사이에는 연골이 있어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reviewjenny.tistory.com

 

msm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 식이유황

msm의 효능 / msm 부작용 및 복용법 최근들어 무릎관절이나 발목 통증 등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던 퇴행성 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이 요즘들어 젊은

reviewjenny.tistory.com

 

알티지 오메가3 추천 rtg 오메가 3 고르는법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란 무엇일까?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저온 초임계의 추출법으로 필요없는 잡기름을 줄여 오메가3의 주성분인 DHA와 EPA를 80% 이상의 순도로 높인 고함량 제품을 말한

reviewjenny.tistory.com

 

마그네슘 부족현상 효능 영양제

마그네슘이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천연이완제, 진정제라고들 말합니다. 탄수화물 대사에도 보조인자로 관여하며,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고

reviewjenn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