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알티지 오메가3 추천 rtg 오메가 3 고르는법

by vj 2021. 5. 24.
반응형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란 무엇일까?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저온 초임계의 추출법으로 필요없는 잡기름을 줄여 오메가3의 주성분인 DHA와 EPA를 80% 이상의 순도로 높인 고함량 제품을 말한다. 알티지 오메가3는 고함량이기 때문에 소량으로도 식약처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이것은 자연계 지방산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타입)이기 때문에 체내의 흡수율도 좋고, 인체친화성이 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알티지 오메가3의 원료인 피쉬오일도 고등어나 정어리, 멸치 등 소형 어류에서 추출해내 중금속이라던지 환경호르몬과 같은 위험에서 대체로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오메가3 종류와 차이점, 알티지 오메가3 고르는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 오메가3 TG >

오메가3 TG는 어류에서 추출해낸 그대로의 오메가3 형태인데, 글리세롤1의 분자 하나에 3개의 지방산이 결합된 형태다.
오메가3 TG의 경우 주성분인 EPA나 DHA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섞여 3중으로 결합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무리 잘 정제를 해도 순도 30%를 넘기기가 어렵다고 한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 오메가3 EE >

오메가3 EE의 경우에는 오메가3 TG 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개발법으로 만들어진 오메가3 지방산을 말하는데, 오메가3 TG와 에탄올을 섞어 결합된 글리세롤을 제거함으로써 DHA나 EPA를 단독으로 불포화지방산의 형태로 만든것이다.
오메가3 EE 는 여러번의 정제 공정을 거쳐서 포화지방산과 더불어 다른 지방산을 제거하여 오메가3 함량을 50%~99% 까지 높일 수 있다.


< 오메가3 rtg >

TG와 EE 형태의 오메가3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알티지 오메가3 형태이다.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 는 오메가3 EE 에 다시 글리세롤을 넣고 합성하는 과정을 통해 지방산을 3중결합으로 전환하여 만들어낸 것인데, DHA 와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으로 결합한 형태의 오메가3을 말한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알티지 오메가3는 불필요한 포화지방산이 없는 3개의 불포화지방산으로만 이루어져 순도가 가장 우수하다는것이 장점이다.
또한 글리세롤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고, 투여된 약물의 양이 순환 혈류에 흡수되는 비율을 말하는 생체이용률이 뛰어나다.


실제로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오메가3 형태에 따라 비교했을때, 알티지 오메가3의 생체이용률이 12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따라서 순도가 높고 흡수율이 뛰어난 rtg 오메가3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 rtg 오메가 3 고르는법 >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알티지 오메가3를 고르는법은 저온 초임계 추출법을 이용해 추출한 제품으로 고르는것이 좋다.
저온 초임계 추출법이란 50도 이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추출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추출 방식을 이용하면 화학성분으로부터 안전하며 고온으로 인해 파괴되는 영양성분을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rtg 오메가 3 고르는법은 식물성 캡슐제를 사용했는지 체크해 보는것이 좋다.
소나 돼지의 가죽을 원료로 하여 만든 동물성 캡슐은 사육하면서 사용된 항생제 등이 잔류할 염려가 있고, 또한 제조과정에서 화학약품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이왕이면 식물성으로 만든 캡슐을 섭취하는것이 좋겠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요즘 특히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알티지 오메가3 ( rtg 오메가3 )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좋은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시중에 많은 제품의 알티지 오메가3가 나와있는데, 성분과 캡슐의 원료 등을 잘 따져보고 그 중에서도 본인에게 좋은 영양제를 선택, 섭취하는것이 좋겠다.

 

 

오메가 3 효능 제대로 알자

오늘은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효능, 유익한 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오메가6 지방산처럼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하지 못하고 식품으로만 섭취해야 하는

reviewjenny.tistory.com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비타민d 부족증상 하루 권장량 비타민d는 햇볕에서 20~30분만 노출시켜도 충분히 공급 받을 수가 있어 ‘햇빛 비타민’으로도 불리고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활동이 주를

reviewjenny.tistory.com

 

 

마그네슘 부족현상 효능 영양제

마그네슘이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천연이완제, 진정제라고들 말합니다. 탄수화물 대사에도 보조인자로 관여하며,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고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