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또 최다기록!

by vj 2022. 1. 27.
반응형

부산 코로나 확진자가 700명대를 넘어서면서 하루만에 또 신규확진자 최대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27일 0시를 기준으로 부산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총 741명이 추가 확진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전일 563명 확진으로 부산 코로나 신규확진자 역대 하루 최다기록 하루 만에 또 최고치를 갈아치운 것입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추가된 부산 코로나 신규확진자는 국내 732명, 해외입국 9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사망자는 90대 확진자 1명이며, 이로써 누적 사망자는 총 367명이 되었습니다.

< 부산 코로나 집단감염 발생현황 >

27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 741명 중에서 영유아와 초등학생이 117명 포함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중학생과 고등학생 확진자는 41명이며, 이 중 2003년생 졸업예정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초기증상 어떻게 다를까?

오미크론 증상은 이전의 변이 바이러스보다 비교적 가벼운 증상을 보이며, 중증으로 인한 입원율이 낮은 편이기는 하나 전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오미크론 증상은

reviewjenny.tistory.com

최근 부산시에서는 2003년생 예비 고등학교 졸업생의 확산세가 두드러진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날 또한 부산 진구의 유흥주점 한 곳에서 신규 집단감염이 발생되었습니다.
이곳은 지난 23일 기존 코로나 확진자 동선에 해당되어 조사를 진행했고, 26일까지 주점 방문자 24명, 영업종사자 6명, 접촉자 5명이 추가로 확진된것으로 드러나 코로나 확진자 총 감염자는 36명이 되었습니다.

 

이 중 주점을 이용한 인원중에서 21명이 2003년생 예비 졸업생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앞서 부산 진구의 다른 유흥주점에서도 무더기 감염이 확인되었고 이로 인한 접촉자 등이 추가 확진되면서 총 확진자 규모는 82명으로 늘어나 확산세가 뚜렷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단계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 부산 코로나 병상 가동률 및 재택치료자 현황>

한편 위중증 환자는 줄어 중환자 병상 가동률이 19.5%로 낮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병상 또한 33.2%로 여유를 보였습니다.
현재 위중증 환자는 19명으로 70대이상 11명, 60대 7명, 40대 이하 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1만명 넘어! 오늘부터 바뀌는 새 방역체계 전환 내용은?

< 코로나 확진자 1만명 넘어 >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6일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3,012명 늘어 총 누적 76만 2983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22일부터 이어진 확진자 7000명대는 전

reviewjenny.tistory.com

또한 생활치료센터는 1130개가 사용중으로 현재 56.8%로 가동중이며, 재택치료자는 0시 기준으로 전체 코로나19 감염으로 치료중인 환자 3330명 중 58.3%인 1943명이 재택치료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중 경증 환자, 무증상 환자들이 격리 치료 중인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부산시 새 방역체계- PCR검사를 위한 신속항원검사 도입 >

부산시는 설연휴 기간 1월 29일~ 2월 2일까지 총 16개의 구/군 선별진료소를 매일 오전 9시~오후 3시까지 운영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임시 선별검사소는 매일 오전 10시~오후 7시로 운영됩니다.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단계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부산시 각 구,군 보건소에서는 29일부터, 임시선별검사소는 2월 3일부터 PCR진단검사를 위한 신속항원검사를 도입해 운영할 방침입니다.

PCR검사는 60세 이상의 고령자 및 밀접접촉자, 코로나19 의심증상자, 감염취약시설 내 선제검사 대상자 등을 우선으로 진행하며,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바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의심증상자- 의사 진찰후 소견서 필요
*감염취약시설- 고위험군이 주로 이용하는 요양병원, 요양시설, 노인보호시설 선제검사 대상자, 휴가복귀장병, 병원 입원 전 검사 등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국적인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우세종의 확산으로 연일 신규 확진자 최다기록을 쓰고 있습니다.

모두 개인방역에 힘쓰면서 건강을 지키는게 최우선인 듯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을 잘 확인하시고 의심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 검사와 적기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자가진단키트/pcr검사/치료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오미크론 관련주들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는 크게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와 백신, 치료제, 진단키트 관련주로 나뉩니

reviewjenny.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조회(신청방법 지급시기 꼭 확인하세요!)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위한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19일 시작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손실보상금은 작년 4분기와 올해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으로 500만원 선지

reviewjenny.tistory.com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무증상자 코로나검사 pcr 대신?)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하여 코로나 무증상자 등에 자가진단키트 신속항원검사를 적극 활용해 진단 검사 속도를 높이겠다고 지난 7일 발표했습니다. 그럼 무증상자

reviewjenny.tistory.com

 

 

아동수당 지급대상 총정리

오늘은 2022년 부터 확대되는 아동수당과 2022년부터 변경된 아동수동, 양육수당, 영야수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동수당이란? 만8세 미만의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현금 지급되는 지원

reviewjenny.tistory.com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신고 및 벌금/과태료 정리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신고 및 벌금, 과태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수칙은 본인과 다수를 위해 지켜야하지만, 본인도 모르게 방역수칙을 위반했을수도 있어 코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