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옥수수 효능 및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by vj 2021. 8. 9.
반응형

옥수수는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기원전 2000년 전부터 재배됐을 만큼 오랜 기간 인간에게 중요한 식량 중 하나였다.
옥수수는 보통 재배 및 수확기간이 길지 않고 어디서나 잘 자라기 때문에 세계 3대 작물로 꼽힌다. 옥수수는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간식이다.
다양한 옥수수 효능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영양분이 다양하게 들어있는 옥수수이지만, 소화기능이 약한편이라면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또한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당뇨가 있는 사람이라면 옥수수 섭취량을 하루 권장량 이하로 제한하여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 옥수수 효능 >

 

 

옥수수의 영양성분은 녹말 70%, 단백질 10%, 지방 5% 가량이고 오메가6 지방산이 많은 음식이다. 옥수수에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음식이다.
옥수수에는 이렇게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옥수수에 탄수화물이 많아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여길 수 있지만 옥수수는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옥수수 씨눈에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과 프로게스테론, 비타민E 등의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비타민이나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등은 부족하므로 원푸드 다이어트로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옥수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고 레시틴 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잡티 제거 등의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아밀라아제의 활성화를 막는데, 이러한 효능은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억제시켜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옥수수 효능으로 또한 노화방지와 항암작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옥수수 씨눈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프로게스테론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옥수수 수염은 예전부터 말려서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는데, 길고 무성한 옥수수 수염을 차로 우려내어 마시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몸의 부기를 빼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시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에도 옥수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옥수수 속대는 몸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잇몸병이나 치통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옥수수 수염에는 이노시톨, 말릭산, 스티그마스테롤, 자일란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염, 토혈, 지혈, 요도결석 등에 효능이 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 옥수수 먹는법 >

옥수수는 열량은 낮으면서 포만감은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옥수수는 삶거나 쪄먹는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며 옥수수 수염차로 우려내어 차로 즐기기도 하고 콘샐러드나 구워서 군옥수수로 먹어도 좋다.

 

옥수수는 껍질색이 선명한 녹색이면서 속 알맹이가 촘촘하게 꽉 차있으며 옥수수 수염은 갈색인 것이 좋은 옥수수 고르는 방법이다.
찰지고 맛있는 옥수수를 즐기기 위해서는 한 번 먹을 양만큼씩 소분하여 지퍼팩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수확한 옥수수는 시간이 지나면서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기 때문에 단맛이 떨어지게 되므로 바로 먹을 양을 제외하고는 냉동보관 하는 것이 오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갓 수확한 옥수수는 한 번 찐 다음 한 김 식혀 먹을 만큼만 남기고 팩에 담아 냉동보관한다. 냉동한 옥수수는 찜통에 한 번 쪄내면 맛있는 옥수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옥수수 알맹이를 따서 밥을 할 때 넣어 먹어도 좋다.

 

다양한 옥수수효능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름철 간식으로 사랑받는 옥수수를 잘 보관하여 맛있게 즐기면 더운 여름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병아리콩 효능 요리법 먹는방법

 

병아리콩 효능 요리법 먹는방법

병아리콩의 원산지는 본래 중동이며 이집트콩이라고도 불린다. 병아리콩은 다른 콩에 비해 사포닌, 레시틴, 이소플라본과 같은 성분이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병아리콩이라고 불리게 된 유

reviewjenny.tistory.com

귀리 효능 과 부작용 및 귀리우유 가루 다이어트 방법

 

귀리 효능 과 부작용 및 귀리우유 가루 다이어트 방법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현미처럼 밥에 섞어 먹어도 좋아 귀리 밥짓기로 먹기로 한다.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 최근 귀리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으며 귀리 효능이 떠오르고 있다. 새싹귀리는 시

reviewjenny.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효능

 

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효능

보리의 어린잎을 뜻하는 새싹보리는 슈퍼푸드로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파종 후 15cm가량 자란 보리순을 의미하는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 대비 최대 100배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고 한다. 항

reviewjenny.tistory.com

옥수수 삶는 방법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

 

옥수수 삶는 방법 효능 칼로리 및 보관방법

7월~9월이 제철인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사랑받는 음식이며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옥수수는 밭에서 갓 딴 옥수수를 삶거나 쪄 먹는게 가장 맛있

reviewjenny.tistory.com

감자 효능 및 보관법 홍감자 자색감자 효능

 

감자 효능 및 보관법 홍감자 자색감자 효능

감자는 한 때 배고픔을 해결해 주는 작물로, 옛날 가난한 서민의 주식이 되기도 했다. 감자는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당뇨와 혈관 질환의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오늘날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