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새싹보리 효능 분말 가루 효능

by vj 2021. 7. 28.
반응형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 대비 최대 100배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고 한다.
항산화효과와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새싹보리 분말, 가루 먹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과 먹는법

새싹보리 효능

1. 내장지방 감소 및 체중 감량에 효능
새싹보리 효능으로 체내에 축적된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새싹보리의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중성지방의 생성과 합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 분해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한 임상시험에 따르면 새싹보리 추출물을 16주 동안 섭취하도록 한 그룹의 결과 중성지방이 10.4%나 줄었다는 발표가 있다.

2. 숙취해소와 지방간에 효능
새싹보리 효능으로 숙취 해소와 알코올성 지방간에도 도움이 되는데,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알코올을 투여한 실험쥐에게 새싹보리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3시간 후에 혈중 알코올 농도가 24% 감소된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렇듯 알코올성 지방간에 효과를 보이는 새싹보리 효능을 확인할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먹는법

3. 항염 항암효과
새싹보리 효능으로는 여드름과 모낭염 등의 염증 치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사포나린, 페루릭산, 루토나린이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데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몸속 이상세포를 제거하고 정상세포를 튼튼하게 하여 염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새싹보리에 풍부한 루테올린 성분은 암세포 사멸과 관련된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전이와 성장과 관련한 단백질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미국농식품과학회지에 따르면 이로써 폐암과 위암, 유방암 등의 암세포에서 항암 효과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4. 당뇨, 혈관질환에 효과적
새싹보리 효능으로 또한 체내의 독소제거에도 도움을 주는데, 각종 심혈관질환 및 성인병은 물론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먹는법

따라서 폴리코사놀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심근경색 및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과 성인병,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5. 항산화 작용
새싹보리 효능은 클로로필과 새싹보리의 엽록소를 함유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폐물과 독소배출, 나트륨 제거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를 예방하여 시력저하로 인한 노안과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루테올린 성분은 비타민C와 비교할 때 항산화효과가 3배나 뛰어난 성분이며 새싹보리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이다.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만성피로로 인한 신체 피로감의 회복에도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및 먹는법

6. 빈혈이나 두통에 효능
새싹보리 효능은 또한 혈압과 심박수의 갑작스러운 저하로 인해 의식을 잃게 되는 미주성 실신 또는 몸을 일으켜 섰을 때 어지러운 증상을 보이는 기립성 저혈압 증세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새싹보리에는 엽록소인 클로로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클로로필의 분자구조가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구조이다. 따라서 새싹보리에 풍부한 클로로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서 혈액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어 빈혈 증상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및 변비 해결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및 변비 해결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과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변비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의해 나타나기 쉽다. 특히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수분 부족,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

reviewjenny.tistory.com

7. 변비에 효능
새싹보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나 들어있을 만큼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장에 도달하여 대장 운동을 촉진시킴으로써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에 먹이를 제공하여 배변에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가루 먹는법

새싹보리의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이 매우 다양하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새싹보리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복부팽만,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 일정량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 미만으로 계량이 용이한 스틱형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과 가루 먹는법

또한 새싹보리 제품을 구입할때에는 원료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잔류 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분말, 가루 먹는법

새싹보리를 먹는 법은 다양하지만 최근에는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새싹보리즙이나 새싹보리 분말, 가루, 캡슐로 나와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및 먹는법

그중에서도 새싹보리 분말, 가루 먹는 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바로 새싹보리 분말이나 가루를 물에 타서 음료처럼 수시로 마시는 방법이다. 운동할 때나 업무 중에, 집에서도 수시로 물처럼 마시면 새싹보리 효능도 느끼면서 수분보충도 할 수 있어 좋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으로 요즘은 다양하게 활용하여 섭취하기도 한다. 우유나 요구르트등에 타서 먹기도 하고 시리얼과 함께 섭취하거나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분말 효능 및 먹는법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 우유 200ml에 새싹보리 분말 1 티스푼, 바나나를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주면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완성된다.

새싹보리 효능이 다양한 만큼 부작용에 유의하여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즐기면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비트 먹는 방법 비트 효능 알고드세요

비트는 비교적 재배가 쉬워 외국에서는 집에서도 흔히 재배해 먹는 인기있는 작물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비트 효능이 알려지며 최근들어 더욱 인기가 많아져 비트 재배가 늘어나고 비트

reviewjenny.tistory.com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는 우리에게 눈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친숙하다. 여름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푸른빛을 띠며 수분과 섞이면 진하고 예쁜 보라빛으로 변한다. 블루베리 속 항

reviewjenny.tistory.com

 

양배추 효능 양배추즙의 효능 부작용

양배추는 세계 3대 장수 식품, 슈퍼푸드로 꼽힐 만큼 건강에 좋으며 효능이 많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양배추에는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중감량의 효능

reviewjenny.tistory.com

 

차전자피의 효능 부작용 가루 먹는법

차전자피의 효능 및 부작용 식이섬유 음식으로 유명해진 차전자피는 질경이풀 씨앗의 껍질이다. 최근에 TV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차전자피 가루가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reviewjenny.tistory.com

 

시서스 분말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시서스 분말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은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시서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시서스 효능이 사람들의 관심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포도과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