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by vj 2021. 11. 26.
반응형

오늘과 내일, 주말 제주도 날씨예보와 다음주 제주도 날씨를 알아보고 제주 날씨를 가장 정확히, 그리고 상세하게 알려주는 제주 기상청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제주도 날씨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주말의 시작인 27일 토요일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며 일요일인 모레는 아침에는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오전부터는 구름이 많을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는 기상청에서

일요일인 28일 아침 기온은 7~8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으며 모레 낮부터는 기온이 차츰 올라 17도 내외로 오늘보다 조금 높은 온도가 예상됩니다.

일요일인 모레까지는 큰 일교차를 보이겠고, 일교차가 10도 내외로 크게 나타나는 곳이 있으니 어르신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분은 가급적 야외활동을 제한하는 등 감기에 유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추워진 날씨에 난로 및 전기장판 등의 난방기구 이용시에는 화재 예방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6일인 오늘 한낮 최고기온은 14~17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으며, 토요일인 내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7~10도, 한 낮 최고기온은 12~17도가 예상됩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
제주기상청 날씨예보

제주날씨를 가장 자세히, 그리고 신속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제주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보는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 '제주기상청'으로 검색하시면 '제주지방기상청'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1)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2)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오늘 내일 주간 날씨예보

제주지방기상청 홈페이지에는 정말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제주날씨를 파악할 수가 있는데요, 내가 사는 지역,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날씨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기상청 홈페이지 첫화면의 중간쯤에 보면 [오름.올레길.둘레길 날씨], [도로날씨], [바다날씨], [상세한 날씨해설]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날씨를 선택하면 원클릭(ONE CLICK) 제주날씨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다양한 제주 날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름,올레길,둘레길 날씨를 클릭하면 한라산부터 거문오름, 새별오름, 성산일출봉, 용눈이오름, 백약이오름, 송악산, 수월봉 등 제주도의 산과 오름별로 날씨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파악이 가능해 한 눈에 보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3)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4)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오늘 내일 주간 날씨예보

원클릭 제주날씨에서 도로날씨를 클릭해보면 제주도의 평화로, 1100도로, 516도로, 남조로, 번영로의 기온과 풍속, 풍향, 강수량을 보여줍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도로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도로의 대표지점 기상실황을 보여주고, 지점을 클릭하면 해당 도로지점의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도로날씨를 한 눈에 파악하기 좋았습니다.

또한 바다날씨도 제주도 북부 앞바다, 제주도 동부, 남부, 서부 앞바다, 남해서부동쪽 먼바다의 날씨까지 해역 기상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다날씨도 일일예보와 중기예보 등으로 시간별 날씨 파악이 가능합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5)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6)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오늘 내일 주간 날씨예보

또한 여행이나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공항날씨, 공항기상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제주도는 특히 바람이 강하고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이기 때문에 공항날씨도 체크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공기 이용객들은 사전에 날씨와 운항정보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현지시간으로 16일 미 식품의약국 FDA에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 화이자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알약 FDA 긴급승인 신청> 화이

reviewjenny.tistory.com


제주도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계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면 26일인 오늘과 토요일인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일요일인 모레는 산둥반도에서 동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7)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날씨(8)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오늘 내일 주간 날씨예보 공항날씨

다음주 제주도 주간 날씨예보를 살펴보면 화요일부터 수요일인 11월 30일~12월 1일, 12월 3일 금요일에는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12월 4일 토요일에는 흐린 날씨가 예상되며 비 또는 눈이 올 전망입니다.
예보기간동안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 11도 내외, 한낮 최고기온 17~18도로 다음주 화요일인 30일까지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요일인 12월 1일부터는 기온이 낮아진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날씨를 살펴보면 제주도해상과 남해서부해상은 다음주 화요일부터 수요일인 11월 30일 오후~12월 1일, 금요일부터 토요일인 12월 3일~4일에 2~4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에는 1~3m로 일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12월 1일인 수요일 이후에는 한라산에 많은 양의 눈이 내리고,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주도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날씨예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공항날씨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공항날씨(2)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공항날씨(3)
제주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날씨예보 기상청 주간 오늘 내일 주말 공항날씨(4)
제주 날씨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오늘 내일 주간 날씨예보

제주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과 내일, 주말 제주도 날씨, 다음주 제주도 주간 날씨예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에 거주하시거나 제주도에 방문하실 예정인 분들은 변화무쌍한 제주 날씨를 제주도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시어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도 건강한 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다음포털 검색/ 제주지방 기상청 홈페이지 참조)

 

 

삼성전자 주가 상승 원인 이유 주가전망

< 삼성전자 주가 급등 > 22일 오전 11시 06분 기준 삼성전자는 전 장 대비 3800원 (5.20%) 오른 74,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CS증권, JP모간 등의 외국계 창구를 통해서 100만주 이상의 순매수세가

reviewjenny.tistory.com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와 대한항공우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지난 10월 25일 종가 31,400원을 찍은 이후 계속되는 외국인의 매도세에 하락을 거듭하다 11월 2일 350원 오른 30,800

reviewjenny.tistory.com

 

띠별 주간운세 다음 무료운세 보기

안녕하세요, 벌써 10월의 마지막주입니다. 올해 달력도 이제 2장밖에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새삼 실감합니다. 그럼 다음 무료운세로 이번주 주간운세를 알아보겠습니

reviewjenn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