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시서스 분말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by vj 2021. 6. 17.
반응형

시서스 분말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은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시서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시서스 효능이 사람들의 관심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포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인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덩쿨을 뜻하는 신비의 허브 식물로 알려져 있다.

시서스 분말 시서스 효능

식용 식물인 시서스의 원산지는 인도, 말레이시아 등의 열대지방이다. 특히 인도에서는 시서스가 3000년 전부터 귀한 식물로 여겨지며 그때부터 섭취를 했다는 기록이 있다.
시서스는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과 비만세균을 억제함으로써 체중감량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 시서스 효능 >

시서스 효능으로는 특히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을 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3대 비만 호르몬으로는 식욕조절을 하는 렙틴, 지방 분해를 돕는 아디포넥틴, 폭식을 예방하는 세로토닌이 있다.

시서스 효능 / 시서스 분말

렙틴 호르몬의 경우 배고픔을 뇌로 전달하는 기능을 하는데 렙틴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면 포만감을 느낌에도, 음식을 습관적으로 섭취하며 폭식을 하게될 수 있다.
시서스 효능으로 스트레스성 폭식 등의 식이장애를 겪거나 위염이나 변비, 역류성식도염에 시달리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서스 효능은 이 렙틴 호르몬의 수치는 낮춰주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세로토닌의 수치는 높여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시서스 분말의 섭취로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것은 바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을 함유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폭식을 예방하며 소식을 돕기 때문이다.

시서스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또한 시서스 효능은 다이어트를 할 때 찾아올 수 있는 무기력감, 우울감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관리 시에 마음의 안정과 함께 건강하게 체지방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시서스 효능으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항염작용, 항산화작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닌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시서스 부작용 >

전문가들은 시서스 분말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시서스 부작용에는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구토 또는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권장량을 준수하는것이 좋다.
시서스 효능은 유럽과 북미 일부 국가에서 식품의약청으로 부터 체중감소 효능을 인정하기도 했다.

시서스 분말 시서스 부작용

하지만 시서스 분말 섭취시 부작용도 보고되고 있는데, 복통, 구토,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우유나 땅콩, 계란, 새우 알러지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먹지 않는게 좋다.
섭취 후 알레르기 반응 등 시서스 부작용이 보이면 즉각 섭취를 멈추는게 바람직하다.

시서스 분말 

< 시서스 다이어트 / 시서스 복용법 >

시서스 분말 복용법은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한데, 보통 물에 타서 차로 음용하는 경우가 많고, 시서스 다이어트용 샐러드를 만들거나 다른 음식에 첨가해 뿌려 먹기도 한다. 가볍게 물이나 음료에 섞어 마실때에는 티스푼으로 2~3숟가락 정도를 넣어 운동하는 틈틈이 섭취해주면 좋다.

시서스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분말 형태로 섭취시 하루 권장량인 300g을 지켜 복용하도록 하며 섭취하는 제품의 용법과 용량을 지키고, 물에 탔을때 맛은 연한 보이차맛 정도라 거부감은 없겠지만 가루가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캡슐이나 환으로 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 시서스 분말 고르는법 / 구매시 주의사항 >

시서스 분말제품의 경우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식품의 원료로 인정하지 않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 따라서 시서스 추출물만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며 추출물이 아닌 시서스 분말에 대해서는 국내에서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시서스 효능 분말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수입 검사 과정을 거치지 않고 국내에 반입되는것이므로 그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해외직구를 통한 식품으로 인해 건강상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이물질 검사 성적서를 통해 중금속 불검출이 확인된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것이 바람직하다.

 

시서스 분말과 시서스 효능,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무리 효능이 좋은 제품이라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이에 유의하여 건강하게 섭취하는것이 좋겠다.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한창 매스컴을 통해 인기를 끌며 각종 홈쇼핑에서는 새싹보리와 관련한 식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에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싹보리에 대해

reviewjenny.tistory.com

 

블루베리 효능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효능 /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블루베리 효능이 알려지며 사람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여름이 제철

reviewjenny.tistory.com

 

 

빈혈에 좋은 음식 철분 많은 음식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 많은 음식 빈혈이란, 우리 몸에서 적혈구가 부족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빈혈 증상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각하면 실신에 이르기도 하기때문에, 빈혈이 의심되는 상황이

reviewjenny.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 원물 , 분말 )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 원물 . 분말 ) 최근 여러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관절에 좋은 식품으로 보스웰리아 효능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 보스웰리

reviewjenny.tistory.com

 

 

토마토 효능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 및 보관방법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요리 / 토마토 계란볶음 만드는법 / 토마토 보관방법 < 토마토 효능 > 토마토는 7월~9월이 제철로,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효능이 많은 음식이다. 대표적인 레드푸드의 하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