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by vj 2021. 7. 21.
반응형

새콤달콤한 자두는 여름 제철과일로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이다. 크기는 작지만 자두 효능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두 효능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두는 껍질에 윤기가 돌면서 탄력있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신선한 자두는 대부분 껍질째 먹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자두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데, 보통은 세척 후 생과도 먹으며 자두쥬스, 자두쨈, 자두청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다양한 자두 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두 효능 7가지

1. 수분보충, 붓기제거
자두 효능으로 첫째, 자두는 85%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에 더위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릴 때 갈증 해소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과 시트룰린 성분이 신장기능의 강화에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2. 다이어트에 도움
자두는 저칼로리 과일로, 자두 칼로리는 100g당 34kcal이다. 자두는 수분 함량이 높아 섭취 시 포만감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자두 효능이 좋으며, 실제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포함되는 과일이다.

 

복숭아 효능 보관법 알고드세요

 

복숭아 효능 보관법 알고드세요

복숭아는 7월부터 8월이 제철인 대표적인 여름 과일 중 하나로 수박, 자두, 참외, 살구와 함께 지금이 가장 맛있는 제철과일이다. 복숭아 효능과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복숭아

reviewjenny.tistory.com

3. 피로회복에 도움
또한 자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타민C와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환절기 감기를 예방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자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4. 변비예방
자두에는 펙틴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변비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자두는 특히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는데, 말린 건자두 푸룬은 서양에서 변비 증상을 앓는 고령의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쓰기도 할 만큼 자두는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5. 항산화작용
자두 효능으로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염증을 줄여주어 폐경기 여성의 HDL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와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폐경기 여성의 경우 매일 자두를 섭취함으로써 심혈관 질환의 위험요소를 줄여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어 폐경기 여성은 매일 자두를 5~6개 정도 섭취하면 자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 부작용

6. 어지러움증, 빈혈에 도움
자두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한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과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으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7. 안질환에 도움
자두 효능으로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등 안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수박 효능 부작용 / 주스 만드는법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수박 효능 부작용 / 주스 만드는법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대표적 여름철 과일을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수박을 꼽을 것이다. 그만큼 수박은 7월~8월 제철 과일이다. 수박을 고를때에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신선하며 검은색 줄무늬가 선명하고 두드렸을

reviewjenny.tistory.com

 

새콤달콤한 자두는 효능도 많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요리법으로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여름철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자두주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음료이다. 자두 주스 만드는 법으로는 자두를 깨끗이 세척한 후에 씨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과육을 잘라준다. 믹서기에 자두와 우유, 꿀을 적당량 넣고 갈아주면 맛있는 자두주스, 자두 스무디가 완성된다.
다이어트 식단에 건강한 쥬스로 섭취하기에도 자두주스는 안성맞춤이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부작용

자두 부작용

자두 효능이 다양하지만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평소 몸이 차가운 체질인 사람이라면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두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자두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자두는 산 성분이 많으므로 빈 속에 먹지 않도록 하고 위장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속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자두에 소량 함유되어 있는 옥살레이트 성분은 신장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신장결석 등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유의하도록 하며, 비뇨기계 질환자에 자두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있으므로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제철과일로 새콤달콤한 자두를 과다복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섭취하며 더운 여름을 잘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만드는법 수확시기 꿀팁

개복숭아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동그랗고 끝이 살짝 뾰족한 모양의 복숭아와는 달리 울퉁불퉁하고 뭉툭한 모양을 하며 겉에 털이 많이 있는 야생 복숭아를 의미한다. 지역에 따라 산복숭아, 돌

reviewjenny.tistory.com

 

복분자 효능 및 수확시기 술 담그는법 / 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수확시기, 복분자 술 담그는법(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는 이름의 유래부터 '뒤집어진다' 라는 뜻의 '복'과 '항아리'를 뜻하는 '분'이 합쳐져 복분자가 되었으며, 소변

reviewjenny.tistory.com

 

산수유 효능 먹는법 / 차 끓이는법 및 열매 부작용

타원형의 작고 붉은 열매가 특징인 산수유의 열매는 8~10월에 빨갛게 익는다. 산수유는 예로부터 간과 신장 기능을 보호하고, 방광 기능을 좋게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또한 회춘에도 효

reviewjenny.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분말 먹는방법

왕의 열매라고 하여 '킹스베리'로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18세기경 유럽에서부터 전래되었는데, 현재 전 세계 생산량의 약 90%가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을만큼 폴란드는 아로니아 생산국으로 유

reviewjenny.tistory.com

 

참외 효능 칼로리 참외장아찌 담그는 법 보관법

참외 효능 / 참외 칼로리 / 참외장아찌 담그는 법 / 참외 보관법 참외의 제철은 6월부터 8월 사이이며 노란빛을 띄는 달콤한 여름 과일로 그 효능이 많아 사랑받고 있다. 참외 칼로리는 100g당 30칼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