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수박 효능 부작용 / 주스 만드는법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by vj 2021. 7. 22.
반응형

대표적 여름철 과일을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수박을 꼽을 것이다. 그만큼 수박은 7월~8월 제철 과일이다.
수박을 고를때에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신선하며 검은색 줄무늬가 선명하고 두드렸을 때 맑은 소리가 나는 수박이다.


수박은 한 번에 먹기가 어려워 대부분 남은 수박을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는데, 올바른 수박 보관법은 남은 수박을 잘라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수박의 변질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수박 효능 부작용 주스 만드는법 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은 효능도 다양하다. 수박 효능과 부작용, 맛있는 수박화채 황금레시피와 수박주스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수박 효능



1. 수분 보충
달콤한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과일로 여름철 손실되기 쉬운 수분 보충과 갈증을 해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또한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더위에 지친 여름에 제격이다.

수박은 몸 속 수분을 보충해 줄 뿐 아니라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다.
수박의 흰 부분을 얇게 썰어 오이팩처럼 얼굴에 붙이거나 강판에 갈아 밀가루, 꿀과 섞어 바르면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가 된다.

수박 효능 부작용 / 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주스 만드는법

2. 항산화작용
수박 효능으로 또한 항산화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수박 효능 부작용 및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주스 만드는법

3. 나트륨배출, 붓기 완화
수박 효능으로 또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어 잘 붓는 사람에게는 붓기를 가라앉히고 나트륨 배출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박은 달콤하지만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되는 과일이기도 하다. 수박 칼로리는 100g당 약 32kcal로 저칼로리에 속하는 과일이다.


4. 근육통 완화 효능

수박 효능으로 또한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스페인에서는 한 연구를 통해 격렬한 운동 후에 수박주스를 마시게 하면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완화시켜 주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운동 시작 한 시간 전에 수박주스 약470㎎를 마신 선수들에게서는 근육통이 덜 발생했으며 심장박동수 또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고 한다. 이러한 현상은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시트룰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수박 효능 부작용 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주스 만드는법

5. 에너지 보충
수박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피로 개선에도 효능이 좋은 7~8월 제철과일이다.
또한 보통 수박을 먹을 때 씨는 골라내고 먹지만 수박은 과육뿐만 아니라 수박씨에도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수박씨에는 단백질, 비타민, 각종 미네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개선과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

6.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수박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돕고 혈관의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리코펜 성분이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수박 효능 부작용 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주스 만드는법

수박 부작용



수박 부작용은 딱히 없지만 다량의 칼륨이 들어있어 신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나 당뇨환자는 제한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수박은 찬 성질이 있어 과다섭취 시 설사나 복통 등을 호소할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말고 적정량을 먹는 것이 좋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수박은 잘라서 바로 먹으면 가장 좋지만 간편하게 마시면 갈증해소에 좋아 여름철 인기 있는 주스이다.
먹고 남은 수박을 활용해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너무 좋은 수박주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수박주스 만드는 법만큼 쉬운 게 또 있을까. 간단하게 수박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수박 효능 부작용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주스 만드는법

1. 수박은 과육을 깍둑썰기해서 준비하고 믹서기에 절반정도로 채워 넣는다.
2. 달콤한 수박이라면 따로 단 것을 안 넣어도 되지만 더 맛있게 즐기려면 꿀이나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준다.
3.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 얼음 5~6 덩어리를 퐁당 넣어준다.
4. 이렇게만 하면 수박이 잘 갈리지 않기 때문에 생수를 약간 넣어준다.(종이컵 1/2 분량 정도)
5. 믹서기로 갈아주면 초간단 수박주스 만드는 법 끝!

수박효능부작용수박효능부작용수박효능부작용
수박 효능 부작용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주스 만드는법

* 탄산수를 섞어주면 톡 쏘는 수박에이드도 맛볼 수 있다.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다른 과일 없이 수박만으로도 맛있고 고급스러운 수박화채를 만들 수가 있다.

-재료- (4인 기준)
수박 1/4통, 우유 500ml, 사이다 250ml, 꿀 또는 올리고당 2큰술, 선택적으로 레몬 반 개 또는 레몬즙

수박주스수박효능부작용수박효능부작용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주스 만드는법 수박 효능 부작용

- 수박화채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

1. 수박은 먹기 좋도록 잘게 깍둑썰기하거나 작은 스푼으로 동그랗게 파내어 준비한다.
2. 큰 볼이나 양푼에 준비한 수박과 우유, 사이다를 분량대로 넣고 잘 섞어준다.
3.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4. 레몬 반 개를 짜서 즙을 내어 넣어준다. 레몬이 없다면 시중에 파는 레몬즙이나 레몬주스를 1큰술 넣어주어도 좋다.
5. 얼음을 적당량 넣어 섞어주고 예쁜 유리그릇에 담아내면 수박화채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끝!

수박수박수박
수박수박수박
수박 효능 부작용 / 화채 황금레시피 수박주스 만드는법

수박 효능 부작용, 수박주스 만드는 법과 수박화채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여름 제철과일 수박을 건강하게 섭취하면서 더운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으면 좋겠다.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새콤달콤한 자두는 여름 제철과일로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이다. 크기는 작지만 자두 효능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두 효능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두는 껍질

reviewjenny.tistory.com

 

 

참외 효능 칼로리 참외장아찌 담그는 법 보관법

참외 효능 / 참외 칼로리 / 참외장아찌 담그는 법 / 참외 보관법 참외의 제철은 6월부터 8월 사이이며 노란빛을 띄는 달콤한 여름 과일로 그 효능이 많아 사랑받고 있다. 참외 칼로리는 100g당 30칼

reviewjenny.tistory.com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만드는법 수확시기 꿀팁

개복숭아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동그랗고 끝이 살짝 뾰족한 모양의 복숭아와는 달리 울퉁불퉁하고 뭉툭한 모양을 하며 겉에 털이 많이 있는 야생 복숭아를 의미한다. 지역에 따라 산복숭아, 돌

reviewjenny.tistory.com

 

 

토마토 효능 요리 토마토 계란볶음 및 보관방법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요리 / 토마토 계란볶음 만드는법 / 토마토 보관방법 < 토마토 효능 > 토마토는 7월~9월이 제철로,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효능이 많은 음식이다. 대표적인 레드푸드의 하

reviewjenny.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방법 수확시기 및 부작용

오디 효능 . 오디 먹는 방법. 오디 수확시기 및 오디 부작용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각광 받고있는 오디는 주로 얕은 골짜기나 야산에서 많이 자라며 중앙아시아에 많이 분포하고 있다. 오디 수확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