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by vj 2021. 7. 27.
반응형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는 우리에게 눈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친숙하다.
여름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푸른빛을 띠며 수분과 섞이면 진하고 예쁜 보라빛으로 변한다. 블루베리 속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의 핵심 성분으로 불리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블루베리 효능이 좋은것으로 유명한데,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보관법과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 블루베리 효능 >

블루베리 효능은 우리에게 이미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블루베리는 망막세포안의 피그먼트를 생성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눈에도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블루베리 속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항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블루베리 효능으로는 테로스틸벤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적으로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또한 블루베리 속의 칼륨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K, 마그네슘, 칼슘, 철과 망간, 인 등의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저혈압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 효과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 효능을 가지고 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또한 남성 갱년기 치료에 도움이 되며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중년 여성의 심장마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졌으며 또한 체지방을 분해시키고 지방의 축적을 막는 블루베리 효능이 있다.

블루베리는 1컵당 비타민C 하루권장량의 24%를 충족할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블루베리에 함유된 엽산과 비타민C, 칼륨, 비타민 B6는 심장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다.

 

 

 

냉동 블루베리의 경우 본연의 블루베리 효능이 다소 낮아질 수 있지만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하고 있다.

< 블루베리 부작용 >

이렇게 블루베리 효능이 많지만, 블루베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므로 평소 몸이 찬 체질인 사람은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블루베리 부작용이 보일 수 있으므로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블루베리는 당뇨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지만, 당분이 들어있는 과일이므로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섭취하도록 하고 과다섭취해서는 안되겠다.
또한 블루베리 부작용으로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은 25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다양한 블루베리 먹는법 >

최근들어 블루베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블루베리 먹는법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섭취가 간편한 블루베리즙으로 먹기도 하며 블루베리 주스, 블루베리 스무디를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건블루베리를 씨리얼과 함께 먹기도 한다.
블루베리를 말려 크렌베리나 건포도처럼 만든 건블루베리는 먹기도 편하고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또한 견과류와 함께 시리얼에 섞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챙길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건블루베리의 경우 당분을 함유한 제품이 많아 많이 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건블루베리를 구매할 때는 당분 함량 등을 확인하고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 블루베리 보관법 >

블루베리는 표면에 백색의 가루처럼 보이는것이 묻어 있으며 단단한 것이 신선한 블루베리이다.
블루베리가 붉은빛이 있는 것은 신맛이 강할 수 있으며 탄력이 없이 말랑한 것은 너무 많이 익은 것이므로 이런 블루베리는 고르지 않도록 한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블루베리 생과를 보관할 때에는 씻지 않은 채로 밀폐 용기에 먹을 만큼 소분하여 담아놓는 것이 좋다.
또한 많은 양을 구입 했거나 사정상 못 먹게 되어 오래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보관을 추천한다. 일주일 이내에 먹을 수 있는 양이면 씻지 않고 냉장 보관하고, 그보다 오랜 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깨끗이 세척한 다음 물기를 제거한 후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섭취가 가능하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먹는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효능이 많은 만큼 부작용에 주의하여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를 맛있게 즐기면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줄 것으로 기대해 본다.

 

 

체리 효능 보관방법 및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고드세요

체리는 벚꽃나무 체리꽃 열매의 종류로 단맛과 신맛을 내는 새콤달콤한 과일이다. 체리의 제철은 5월~7월 사이에 수확한 체리가 맛이 가장 좋다고 한다. 체리 칼로리는 100g당 60kcal 정도이며 GI지

reviewjenny.tistory.com

 

 

자두 효능 자두의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새콤달콤한 자두는 여름 제철과일로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이다. 크기는 작지만 자두 효능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두 효능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자두는 껍질

reviewjenny.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분말 먹는방법

왕의 열매라고 하여 '킹스베리'로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18세기경 유럽에서부터 전래되었는데, 현재 전 세계 생산량의 약 90%가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을만큼 폴란드는 아로니아 생산국으로 유

reviewjenny.tistory.com

 

 

복분자 효능 및 수확시기 술 담그는법 / 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수확시기, 복분자 술 담그는법(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는 이름의 유래부터 '뒤집어진다' 라는 뜻의 '복'과 '항아리'를 뜻하는 '분'이 합쳐져 복분자가 되었으며, 소변

reviewjenny.tistory.com

 

 

오미자 효능 오미자청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 효능 / 오미자청 효능 /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는 오미자 나무에서 나는 열매를 말하는데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을 낸다고 하여 오(五)미(味)라는 뜻으로 이름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