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아로니아 효능 /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및 효과부작용

by vj 2021. 8. 12.
반응형

블루베리와 비슷한 모양을 가진 아로니아는 효능면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블루베리처럼 다양한 효능을 지닌 열매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로니아 재배지로는 폴란드가 아로니아 생산에 있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충북 단양과 경기도 양주가 아로니아 재배지로 유명하며 현재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한다.
아로니아 효능과 아로니아 먹는 가장좋은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능효과부작용

< 아로니아 효능,효과 >

1) 항산화 효능
효능이 좋기로 알려진 다양한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도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리의 제왕이라는 별명답게 안토시아닌 성분이 블루베리의 약 4배, 포도의 12배, 크랜베리의 10배나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로니아 효능 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항산화작용에 좋다는 것이다.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예방 및 항암효과에도 아로니아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2) 눈건강과 안질환에 효능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카로틴 성분이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의 안질환에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지며 눈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핸드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현대인들은 눈에 좋은 아로니아, 블루베리 또는 루테인 등을 섭취함으로써 눈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능효과 부작용

3) 활성산소 억제에 효능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를 노화시키는 물질로, 혈관 질환이나 치매, 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아로니아 효능으로 카테킨 성분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세포 손상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호르몬 체계의 교란을 막고 중화시키며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4)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방 분해에 효능
이처럼 아로니아 효능으로 인슐린의 생성을 도와 당뇨예방과 당뇨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아로니아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탄닌성분은 혈액을 맑게 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어 혈관 건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아로니아 효능으로 카르테노이드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능 효과 및 부작용

5) 장건강 및 변비에 효능
아로니아 효능 중 하나로 장건강과 변비증상 완화를 꼽을 수 있다.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기능의 활성화와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 또한 아로니아의 클로로젠산이 몸 속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주므로 단기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6) 여성 질환에 효능
아로니아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통해 세포의 재생을 도와 암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아로니아 효능으로 자궁암, 유방암, 자궁근종과 같은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되며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생리통, 생리불순에도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효능효과부작용

< 아로니아 부작용 >

 

아로니아 효능이 이렇게나 다양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과다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아로니아의 경우 위장 장애를 가진 사람이나 철분제를 복용중인 사람은 아로니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아로니아의 탄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특히 철분이 부족할 수 있는 임산부는 아로니아 섭취에 유의하고 섭취전 담당의와 상의 후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아로니아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할 경우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복부팽만, 복통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또한 베리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아로니아 부작용으로 두드러기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섭취시 주의하는것이 좋겠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과와 부작용

<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바로 수확한 열매는 탄닌 성분으로 인해 떫은 맛이 많이 나므로 바로 먹기보다는 며칠간 보관 후 먹는것이 좋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확한 열매 자체로 섭취하는것이 어려우므로 냉동한 아로니아를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 또는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으면 좋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과 및 부작용

신선한 아로니아는 냉장 보관후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먹는것이 좋으며 오래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는 깨끗이 세척한 후에 조금씩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냉동한 아로니아와 우유를 넣고 꿀이나 올리고당을 첨가해 갈아마시면 아로니아우유, 스무디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과 부작용

요즘은 보관이 쉬운 아로니아 분말을 먹는 사람이 많은데, 분말은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서 먹기도 한다.
또한 냉동 아로니아 대신 분말을 넣어 우유, 바나나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해 간식으로 좋다.

아로니아 효능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효능효과부작용

아로니아 효능과 효과,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로니아 효능이 다양한 만큼 부작용에 유의하여 기호에 맞게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는 우리에게 눈에 좋은 음식으로 이미 친숙하다. 여름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푸른빛을 띠며 수분과 섞이면 진하고 예쁜 보라빛으로 변한다. 블루베리 속 항

reviewjenny.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분말 먹는방법

왕의 열매라고 하여 '킹스베리'로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18세기경 유럽에서부터 전래되었는데, 현재 전 세계 생산량의 약 90%가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을만큼 폴란드는 아로니아 생산국으로 유

reviewjenny.tistory.com

 

 

복분자 효능 및 수확시기 술 담그는법 / 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 효능과 복분자 수확시기, 복분자 술 담그는법(복분자주 담그는 방법) 복분자는 이름의 유래부터 '뒤집어진다' 라는 뜻의 '복'과 '항아리'를 뜻하는 '분'이 합쳐져 복분자가 되었으며, 소변

reviewjenny.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방법 수확시기 및 부작용

오디 효능 . 오디 먹는 방법. 오디 수확시기 및 오디 부작용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각광 받고있는 오디는 주로 얕은 골짜기나 야산에서 많이 자라며 중앙아시아에 많이 분포하고 있다. 오디 수확

reviewjenny.tistory.com

 

 

비트 먹는 방법 비트 효능 알고드세요

비트는 비교적 재배가 쉬워 외국에서는 집에서도 흔히 재배해 먹는 인기있는 작물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비트 효능이 알려지며 최근들어 더욱 인기가 많아져 비트 재배가 늘어나고 비트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