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분말 먹는방법

by vj 2021. 6. 29.
반응형

왕의 열매라고 하여 '킹스베리'로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18세기경 유럽에서부터 전래되었는데, 현재 전 세계 생산량의 약 90%가 폴란드에서 생산되고 있을만큼 폴란드는 아로니아 생산국으로 유명하다.
중세 유럽의 왕족들이 즐겨먹었다고 하여 킹스베리 라고 불리기도 하고 초크베리 라고 불리기도 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긴 아로니아는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등으로 불릴 만큼 아로니아 효능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유의 떫은 맛이 특징이며 현재는 아로니아 분말이나 아로니아 즙, 원액, 환 등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아로니아 효능 >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로니아는 베리류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열매로 유명하다. 아로니아 효능으로는 사과의 120배, 아사이베리의 8배, 포도의 8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당뇨병의 예방, 간 손상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아로니아에 풍부한것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낮춰주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다.
활성산소란 세포에서의 신호 전달체계를 무너뜨리고 면역력을 저하시키며 세포의 재생을 막아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체내에 많이 생성되면 세포가 늙고 재생되지 못해 노화가 촉진되는것이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효능으로 또한 안구건조증을 완화시켜주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도움을 주며 자궁근종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아로니아 효능이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로니아 효능으로 잘 알려진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피부에도 좋은 음식이며 눈의 피로회복과 각종 염증의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아로니아 부작용 >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잉섭취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 아로니아 부작용도 마찬가지로 과다섭취할 경우 배에 가스가 차거나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또한 일부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베리류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아로니아 부작용은 대체로 큰 부작용은 없지만 갑자기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아로니아 부작용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를 섭취중인 사람이라면 아로니아 섭취는 제한하는것이 좋겠다.

<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아로니아 열매의 당도는 높은 편이지만, 쓴맛을 내는 탄닌 성분 때문에 아로니아는 떫은 맛이 강한 편이다.
눈의 피로 회복과 각종 염증 완화에 좋은 아로니아는 이렇게 단맛과 떫은맛, 그리고 신맛이 동시에 느껴지므로 딴지 얼마 안된 열매보다는 후숙된 열매의 아로니아 분말이나 아로니아 즙, 냉동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먹기 좋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아로니아 분말을 물에 타서 음료처럼 수시로 마시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수분 섭취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물을 자주 마시지 않게 되는데, 아로니아 분말을 타서 의식적으로 마시게 되면 아로니아 효능 뿐만 아니라 수분보충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아로니아 분말을 1~2 티스푼 정도 물을 담은 텀블러에 넣고 잘 흔들어 섭취하면 되는데, 아로니아 분말 제품은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기호에 따라 우유나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섞어 먹을 수 있고 탄산수에 넣어 아로니아 에이드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또한 아로니아 우유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는데, 우유와 냉동아로니아 또는 아로니아 가루를 넣고 꿀을 첨가해 믹서기에 갈아주면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아로니아 우유가 된다.

또한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고기를 재울 때 아로니아 가루를 첨가해도 좋다.

아로니아 효능 및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이외에도 아로니아청을 만들어 먹거나 아로니아 쥬스 등으로 활용방법이 다양하며 떫은 맛에 거부감이 느껴진다면 꿀이나 시럽을 첨가해 먹는 방법도 있다.

눈에 좋은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부작용을 숙지하고 과다섭취 하지 않으며 본인에 맞는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맛있게 즐기면서 아로니아 효능을 챙기면 좋겠다.

 

 

블루베리 효능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효능 / 냉동 블루베리 먹는법 /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면서 블루베리 효능이 알려지며 사람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여름이 제철

reviewjenny.tistory.com

 

 

노니 효능 부작용 원액 쥬스 복용법

노니 효능 부작용 / 노니 원액 / 노니쥬스 복용법 노니는 하와이와 남태평양의 섬, 인도, 동남아시아, 호주 등에서 주로 자라며 작은 열대 상록수 나무에서 나는 울퉁불퉁한 모양의 녹색 열매다.

reviewjenny.tistory.com

 

 

새싹보리 효능 분말 먹는법

한창 매스컴을 통해 인기를 끌며 각종 홈쇼핑에서는 새싹보리와 관련한 식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에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싹보리에 대해

reviewjenny.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방법 수확시기 및 부작용

오디 효능 . 오디 먹는 방법. 오디 수확시기 및 오디 부작용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각광 받고있는 오디는 주로 얕은 골짜기나 야산에서 많이 자라며 중앙아시아에 많이 분포하고 있다. 오디 수확

reviewjenny.tistory.com

 

 

오미자 효능 오미자청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 효능 / 오미자청 효능 /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오미자는 오미자 나무에서 나는 열매를 말하는데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을 낸다고 하여 오(五)미(味)라는 뜻으로 이름

reviewjen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