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건강

비오틴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량 / 비오틴 많은 음식 추천

by vj 2021. 6. 28.
반응형

비오틴은 비타민 B7로 알려진 수용성 비타민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시켜 케라틴의 합성을 돕는 역할을 한다.
비오틴 효능으로 특히 모발과 손발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비오틴으로 인해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오틴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대사 작용 및 에너지에 관여하는 중요한 영양소이다.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비오틴 하루 권장량과 비오틴 많은 음식 추천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현대인들에게 비오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계기라고 하면 분명 탈모가 만인의 고민이기 때문일 것이다. 비오틴은 두피와 모발의 건강에 있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필수 영양소이며, 비오틴 효능으로 두피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모근의 모낭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도와 모발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 비오틴 효능 >

모발의 주요 구성성분은 케라틴 단백질인데, 비오틴은 이러한 케라틴 단백질을 생성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모발의 성장과 강화를 돕는다.
특히 케라틴은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손톱과 발톱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케라틴이 부족할 경우 탈모가 생기거나 손발톱이 갈라질 수 있으며 피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쿠팡수입] 닥터스베스트 비오틴

COUPANG

www.coupang.com

 

이로써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모근과 모발을 강화시켜 머리카락이 쉽게 탈락하는 것을 예방하며 모발영양제로서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국제 의학 학술지인 피부미용학회지에서 90일간 비오틴을 함유한 영양제를 복용한 이들의 두피 상태가 개선되고 모발의 두께 또한 증가했으며 전체적인 모발의 조직력이 강화된 것으로 보고되었다고 한다.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또한 하버드 대학 연구팀은 비오틴을 모발의 강도를 높여주고 조직을 생성하는데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이라고 밝힌바가 있다.
이렇듯 비오틴 효능으로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은 계란이나 연어, 땅콩 등에도 함유되어 있지만, 식품으로 섭취하는 경우 생체이용률이 50% 미만으로 낮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해줄 필요가 있다.

< 비오틴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 >

 

 

 

 

 

비오틴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무엇일까? 비오틴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하루 권장량 이상을 복용하게 되더라도 소변으로 배출된다.
하지만 비오틴을 과다 복용하게 되면 평소보다 인슐린 분비가 낮아지면서 혈당이 높아져 흰머리가 날 수 있으며 간혹 피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비오틴 부작용 및 효능 / 비오틴 많은 음식

성인 남성과 여성의 비오틴 하루 권장량은 30ug이며 비오틴이 부족할 경우에는 모발의 약화와 손발톱 갈라짐, 신체 피로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모발영양제로서의 비오틴 적정 섭취량은 일일 5,000ug 이상으로, 함유량이 너무 낮은 제품은 모발건강에 큰 효과를 주지 못한다고 한다.
비오틴은 섭취시 체내 50%이하만 흡수되므로 모발 영양제로서 비오틴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하루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하는것을 추천하고 있다.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베지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 비오틴 영양제 고르는법 >

비오틴 성분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으로 맥주효모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제가 출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비오틴 영양제 고르는법으로는 가장 먼저 NCS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NCS란 화학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표시하는 용어이다.
화학부형제란 캡슐을 제조할때 제품 생산성을 높이려는 의도로 사용하는 화학물질을 말한다.

비오틴 부작용 및 효능 비오틴 많은 음식

또한 첨가물이 없는 제품인지 확인하는것도 중요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영양제의 경우 맛과 향을 좋게 하기 위해 합성감미료나 합성향료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
이러한 합성첨가물 또한 체내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비오틴 많은 음식 추천 >

비오틴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한 공급이 필요하다.
비오틴은 영양제 뿐 아니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도 공급이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비오틴 많은 음식으로는 아몬드, 땅콩, 연어, 계란, 우유, 콩이 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및 부작용과 효능

볶은 땅콩 100g에 함유된 비오틴의 양은 28.86µg 정도로 하루 권장량에 살짝 못미치는 정도이다.
또 다른 비오틴 많은 음식으로는 닭, 호두, 바나나, 고구마, 간, 곡류 등이 있다. 하지만 밀 속에 함유된 비오틴의 경우 생체이용률이 낮으며, 과일과 육류의 경우 비오틴 함량이 소량으로 아주 적다.

비오틴 많은 음식과 부작용 및 효능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비오틴 하루 권장량과 비오틴 많은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발건강과 손발톱의 건강을 위해서도 비오틴 섭취를 추천하지만 비오틴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결핍되지 않도록 성분을 잘 확인하며 섭취하도록 해야하겠다.

 

 

라보에이치 샴푸 LABO H 써본 후기

라보에이치 샴푸는 우연한 기회로 써보게 되었다 작년인가. 올리브영에서 이런저런 필요한 것들을 사고 계산하려는데 사은품으로 이 라보에이치 샴푸 샘플을 받았었다 샘플치고는 용량이 꽤

reviewjenny.tistory.com

 

 

남유네 서리태환 내돈내산후기

남유네 서리태환 남유네 서리태환을 처음 접하고 먹은지는 꽤 됐다 그런데 뭐든 꾸준히 해야하는데.. 그게 참 힘들다 서리태환을 매일 꾸준히 두세달 정도 먹을땐 잔머리도 조금씩 올라오는것

reviewjenny.tistory.com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생존과 번식의 목적으로 여러가지 나무와 식물을 수집하면서 수액과 같은 물질에 침과 효소를 섞어 생성한 물질로, 양봉중 만들어지는 부산물 중 하나이다. 프로폴리스

reviewjenny.tistory.com

 

 

시서스 분말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시서스 분말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은 최근 TV프로그램을 통해 시서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시서스 효능이 사람들의 관심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포도과

reviewjenny.tistory.com

 

 

알티지 오메가3 추천 rtg 오메가 3 고르는법

알티지 오메가3 (rtg 오메가3)란 무엇일까?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저온 초임계의 추출법으로 필요없는 잡기름을 줄여 오메가3의 주성분인 DHA와 EPA를 80% 이상의 순도로 높인 고함량 제품을 말한

reviewjenny.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